본문 바로가기

이슈

EBS 미쳤나 김정은을 우상취급하네??

728x90
반응형

한때 지식채널로 꽤나 고상한 수준을 자랑하던 EBS에서 이상한 상품을 내놨다. 












인물소개를 보면 너무 찬양 일색이다. 김정은이 어떤 놈인가? 불과 2년 전만 해도 한반도에 핵을 쏘겠다고 난리를 피던 놈이다. 그 뿐인가, 자기 친형을 암살한 범죄자이기도 하다. 비록 국가 지도자라는 자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인정해 주는 것 뿐이기는 하지만, 저런 인간은 찬양을 하면 안 된다. 


그런데 무려 교육방송이라는 EBS에서 나온 상품의 설명은 온통 찬양 일색이다. 마치 노벨 평화상이라도 받아야 될 위인처럼 적어 놓은 것이다. 핵개발을 하고 그걸 쏘려고도 하고 무력 도발을 하고 자국민들을 총살시키고  자기 친형을 암살한 놈을 위인 취급을 하는 거다.


그러면 안 된다. 언젠가 김정은이는 자기가 한 짓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절대 영웅이 아니다. 설령 남북통일에 기여한다고 해도 그건 자기가 저지른 죄악에 대한 속죄일 뿐이지 위인취급당할 인물은 아니다.


EBS야.. 제발 정신 차리자. 교육방송이면 올바른 교육을 하자. 아직도 비핵화에 밍기적 거리면서 여전히 폐쇄적으로 북한을 고립시키고 있는 김정은은 우리가 경계해야 하는 존재지 절대 우상화해서는 안될 놈이다. 더욱이 통일이 된다면 김정은의 권력은 한반도 통합에 오히려 걸림돌이 된다. 그런데 어째서 그런 김정은을 우상화하는가?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지금이라도 논란을 인식해서 바로 전량 회수 조치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청소년 교육을 담당하는 방송사에서 이런 상품이 버젓이 출시됐다는 점은 상당히 우려스럽다. EBS는 대체 어떤 사상을 교육하려는 것인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