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블로그 운영

조회수 0 충격적이지만 그래도 계속 써 볼 생각이다

728x90
반응형

나는 블로그 운영에 대한 나름대로의 가설이 있다.

이를테면, 쌓인 포스팅 수가 많을 수록 

검색엔진에서 좀 더 상위에 노출시켜준다는 것이다.


이는 수 많은 사람들의 경험담으로 유추할 수 있는데,

포스팅 수가 얼마 안 될 때는 사람들도 안 들어오고

글을 올려도 노출이 안되지만,

글이 100개 200개 300개 등등 쌓여갈 때마다

방문자수가 눈에 띄게 늘고 애드센스 수익도 늘었다는 것이다.


내가 며칠간 날마다 고생해서 쓴 글이

조회수가 0인 놈이 있다. 

아무도 안 보는 거다.

노출 조차 안 되고 있다.

그런 글은 정말로 일기장 같은 게 되어버렸다.

나 말고 보는 사람이 없으니...


과연 조회수 0인 게시물은 나중이라도 조회수가 붙을 수 있을까?

아니면 한참을 고생해서 쓴 글은 이대로 0인 채로 그저

카테고리 숫자 1만 차지하는 장식품이 될 것인가.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런 경험이 있다고 한다.

가령 가수라고 한다면 아무리 열심히 노래를 불러도

누구 하나 눈길을 안 줄 때라도, 열심히 매일 노래를 불렀다는 것이다.

아이유같은 초대박 가수들조차도 무명시절이 있었다면

이해가 쉬울까.


지금 내가 열심히 포스팅한 글의 조회수가 0이라 할 지라도

꾸준히, 계속 써서 전체 글이 100개 1000개가 되면

몇년이 지나도 상위 노출이 되며 누군가는 계속

읽어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꾸준히 써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