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크록스(CROCS)가 할인이라 쇼핑을 좀 했는데 크롬이라 결제가 안 된다고? 내가 사장이었으며 담당자는 해고다.

728x90
반응형


이건 크록스 제품을 까기 위한 글이 아니다. 크록스의 경영을 까기 위함이다. 크록스 온라인 쇼핑몰 담당자는 해고되어야 마땅하다.

 

나는 크록스만 신는다. 내 발등이 넓은 것과, 군대에서 얻은 무좀이 비록 지금은 완치 되었다고는 하지만 조금만 습하면 다시 재발할 것 같은 느낌 때문이랄까. 심지어 등산을 할 때도 크록스만 신는다.

 

크록스가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는 말이 있다. 이건 굳이 크록스에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쪼리, 슬리퍼 등등 발뒷꿈치를 지탱해주는 부위가 없을 경우 결국 발가락 부위에 부하가 쏠리면서 발 건강을 해친다는 이야기다. 심할 경우 무지외반증이라고, 엄지발가락 아래가 휘어지는 일도 생긴다고 한다. 이건 수술로 교정해야 한다.




(무지외반증. 신발 잘못 신으면 엄지발가락 관절이 심하게 휜다. 하이힐 신는 여성에게도 많이 나타난다.)

 

하지만 그거야 슬리퍼처럼 신을 때의 이야기다. 슬리퍼를 신고 저렇게 격한 하체운동을 하면 당연히 무리가 간다. 나 역시 잘 모를 때는 슬리퍼처럼 신고 먼 곳을 걸어다녔는데, 딱 저 부위가 무지 아팠다.

 

그럴 때는 크록스 앞에 달려 있는 조리개를 뒤로 젖혀서 신으면 된다. 나 같은 경우 그렇게 신으니까 정말 편했다! 오히려 등산화가 불편했다. 뒤꿈치도 아프고... 운동이 힘들었는데, 크록스를 슬리퍼가 아닌 조리개로 지지대를 뒤꿈치에 붙이니까 아프지도 않고 무지 편했다.

 

어쨌건, 나는 그래서 평상시나 운동할 때나 내내 크록스만 신는데, 이번에 할인을 한다고 해서 크록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https://www.crocs.co.kr/

 

크록스 신발은 종류도 많고 이쁜 것도 많다. 하지만 가격이 슬리퍼 치고는 그리 싸다고 할 수 없다. 내가 지금 신고 다니는 이것도 6만원인가 주고 산 기억이 난다. 그만큼 예쁘고 편하다.

 



(내가 신고 다니는 크록스 스위프트워터 Man... 지금 일년째 신고 있다. 개성있고 편한 신발이다. 지금은 절판된 듯 구할수가 없다. 이럴 줄 알았으면 두어개 사 놓을걸.)

 

어쨌건 할인이니까 마음에 드는 걸 몇 개 골라서 결제를 진행하려는데... 헉...!

 

머? 미쳤니 너네? 크롬이라 지원을 안해???

 

나는 익스플로러를 안 쓴다. 느리기도 하고 보안에도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시도 때도 없이 설치하는 엑티브 엑스도 짜증난다. 뭐.. 크롬도 비슷한 거 쓰는 거 같긴 하지만, 그래도 크롬이 안심이랄까.

 

그런데 크롬이라 결제가 안 되다니... 진짜 미친 거 같다. 이게 크롬 전체 문제라서 다른 곳도 지원을 안 하면 모르겠는데, 다른 곳을 멀쩡히 다 잘 된다! 옥션도, 지마켓도 심지어 다른 사이트들도 크롬이라 안 되는 건 없다!

 

그런데 크록스는 안 된단다. 미친 거 같다. 아쉬워서 익스플로러로라도 결제하려 했는데, 뭔가 이상하다. 잘 안 된다. 이래서 내가 익스플로러를 안 쓰는 거다. 자꾸 꼬인다. 컴퓨터가 막 이상해지고.. 결제도 안 되고. 짜증난다.

 

결국 크록스 공식 온라인쇼핑몰에서 사는 걸 포기했다. 크록스의 예쁜 신발을 사기 위해 내가 감수해야 하는 익스플로러의 불편함과, 차라리 크롬으로 결제되는 다른 예쁜 신발을 찾기 위한 수고로움을 비교해 보니 후자가 훨씬 낫겠더라. 겨우 이거 하나 사자고 익스플로러 따위에 온갖 액티브 엑스를 까느니 그게 낫다.

 

이건 정말 담당자의 무성의함이다. 현재 세계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1위는 크롬이다. (51%). 그런데 크롬이 결제가 안 돼? 그 말은 고객의 51%를 내다 버렸다는 소리가 된다. 나처럼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결제가 안 되서 포기한 사람이 적어도 25%는 넘지 않을까?

 

심지어 이 문제가 근래 일어난 것도 아니다. 무려 3년 전 일어난 일이란다. 저기서 버전 45 운운하고 있는데, 지금 확인해보니 지금 크롬 버전은 무려 70 이다. 다른 곳들은 멀쩡하게 크롬 결제를 지원하지. 그런데 얘들은 고작 그거 지원하기 싫어서 고객을 모두 내 친 거다. 


저놈의 이니시스 플러그인이 문제인거 같은데, 내 생각에는 아마 다른 곳들은 모두 업데이트가 되어서 결제에 문제가 없을 거다. 그런데 얘들은 그것도 안 되어 있다. 보니까 광고를 무쟈게 해 대던데, 정작 이렇게 결제가 안 될거 같으면 대체 광고는 왜 하니? 장사 하기 싫으니? 결제는 온라인 쇼핑몰의 핵심인데, 과반을 넘는 브라우저를 지원 안하다니... 그냥 미친놈들 같다.

 

내가 사장이었으면 담당자를 바로 해고 했을 거다. 월급만 축내는 놈이 분명하다.

 

 

 

728x90
반응형

'일상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니터 높이는 얼마나 되어야 할까?  (0) 2019.03.22